- 크기 : 성충의 길이는 1.1~1.6cm
- 수명 : 바퀴벌레 암컷은 약 200 일을 살지만, 수컷은 그리 오래 살지 못한다.
- 특징 : 독일 바퀴벌레는 다른 바퀴벌레보다 알도 더 많이 낳고, 연간 세대수가 3~4세대 더 많다.
모든 종류의 식품을 먹으며, 달걀 포장상자, 청량음료 통, 감자나 양파 자루, 중고 가구나 기구, 맥주 통 등에 묻어 집으로 들어올 수 있다
- 크기 : 중형 바퀴로 크기는 20~25mm
- 수명 : 암컷의 수명은 3 ~ 4개월로 14개의 알주머니를 만드는데 안에는 12 ~ 17개의 알이 들어 있다.
- 특징 : 완전한 날개를 지닌 수컷의 경우 가끔씩 짧게 비행하기도 한다. 행동반경은 건물의 두개 층을 왔다갔다 할수있는 수준이다.
- 크기 : 바퀴 중 가장 커서 4cm이상의 크기까지 자란다.
- 수명 : 맷집이 굉장해서 참수를 당해도 2~3개월 정도는 살 수 있다. 게다가 어지간한 몽둥이 찜질은 다 견뎌내는 괴물이다.
- 특징 : 날개는 몸의 크기에 비례해 매우 넓으며 덕분에 장거리를 날아다닐 수 있는 몇 안되는 바퀴이기도 하다.
- 크기 : 몸길이는 20~38mm로 국내에 서식하는 바퀴벌레중 큰 편
- 수명 : 성충의 수명은 약 1년 이다.
- 특징 : 꽤 먼 거리를 비행할 수 있고, 공격적인 성격을 지니고 있어 사람이 건드리면 물기도 한다. 하지만 움직이는 속도가 느린 편이기에 다른 바퀴벌레보다 잡기는 쉬운 편.
- 크기 : 몸길이 22∼30cm, 꼬리길이 17∼20cm, 무게 300∼700g
- 특징 : 한배에 4∼10마리 낳음
- 크기 : 몸길이 6cm~10cm, 귀길이 1.1cm~1.4cm, 뒷발길이1.3cm~1.8cm
- 특징 : 연 4회 정도로 한배에 6∼7마리의 새끼를 낳음
- 크기 : 몸길이 15.3∼18.8cm, 귀길이 1.9∼2.4cm, 꼬리길이 16.5∼20.5cm / 무게 - 약200g
- 특징 : 단단한 것을 갉아먹으므로, 가스관에 구멍을 뚫거나 전선을 갉아버리기도 하여 재해를 일으키기도 한다.
- 크기 : 몸길이 7∼12cm, 귀길이 9∼15.5cm, 뒷발길이 1.52∼2.38cm, 꼬리길이 5.2∼9.6cm
- 특징 : 유행성출혈열이나 패혈증을 일으키는 동물로 알려져 있다.
- 크기 : 몸길이 여왕개미 3.5㎜, 일개미 2∼2.5㎜
- 특징 : 여왕개미를 중심으로 여러 일개미가 함께 군체를 이루고 사는 사회성 곤충, 주로 낮에 활동함
- 크기 : 일개미 4.5~6mm, 여왕개미 약 13mm, 수개미 약 11mm
- 특징 : 집에서 기르는 화초와 농작물에 진딧물을 길러 화초를 해를 준다. 직접 사람을 공격하지는 않으나 개미집을 건드리면 여러 마리가 떼로 빠른 속도로 몰려와 사람을 물고 개미산을 분비 한다.
- 크기 : 몸길이 여왕개미 약 18㎜, 수개미 약 12㎜, 일개미 6∼15㎜
- 특징 : 인가 주변에 흔히 서식하여 집에서 기르는 화초와 농작물에 진딧물을 길러 화초를 해친다. 직접 사람을 공격하지는 않으나 개미집을 건드리면 사람을 물기도 한다.
- 크기 : 일개미 7~12mm, 여왕개미 대략 18mm 정도
- 특징 : 수컷은 온몸이 흑색이며 날개미는 5∼7월에 나타난다.
- 크기 : 몸길이 1mm~7mm내외
- 수명 : 수명은 1~2달
- 활동시기 및 서식장소 : 봄이나 여름에 주로 활동하며 따뜻하고 습기가 많은 계절엔 더욱 활발히 움직인다. 가구틈,벽과벽사이, 천장, 묶은 책, 벽지 사이 등에서 많이 서식함.
- 크기 : 몸길이 3∼5mm로 전체적으로 타원형 (몸빛깔은 전체가 검은색 또는 흑갈색이며 광택이 있다.
- 활동시기 및 서식장소 : 딱정벌레목 수시렁이과의 곤충. 딱정벌레목 수시렁이과 유충으로 월동하고 성충은 맑고 따뜻한 날씨에 날아다님.몸빛깔 검은색또는흑색 털옷이나 비단, 누에고치 등이 있는 창고나 가공공장에 서식 한국·일본·타이완에 분포
- 크기 : 성충은 몸길이 3~4㎜이며 몸은 타원형 (더듬이는 방망이모양이고 8개의 마디로 되어 있다.
- 활동시기 및 서식장소 : 딱정벌레목 바구미과의 곤충. Sitophilus oryzae 딱정벌레목 바구미과 딱지날개 연노란색 쌀ㆍ보리ㆍ밀ㆍ수수ㆍ옥수수 등의 저장 곡물에 서식 전세계 분포
- 크기 : 다리를 제외한 길이는 약 1센티미터(더듬이는 긴 실처럼 생겼다.)
- 활동시기 및 서식장소 : 설탕이나 녹말등의 탄수화물을 먹고 살기 때문에 saccharina라는 학명을 가지고 있다.
이 벌레가 살 수 있는 바닥 타일이나 마루의 갈라진 틈이 있다면, 주로 냉장고 밑이나 따뜻한 화장실에서 벌레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이 벌레는 책, 융단, 섬유 등을 좀먹는다. 얼룩좀은 더 따뜻한 곳에서 사는데, 대표적인 곳이 밀가루와 빵이 있는 빵집이다.
- 크기 : 몸체의 길이는 1.3cm ~ 2,4cm
- 활동시기 및 서식장소 : 몸체는 검은갈색이며, 머리부분은 붉은색이며, 더듬이는 누런갈색이다 후부에 두드러진 집게로 구별이 용이하다. 수컷의 집게는 구부러져있고 암컷의 집게는 곧다.
암컷은 흙속에 약30개의 알을 산란하며 계절에 따라 부화시기가 틀리다. 집게벌레 어미는 알보호에 대한 모성본능이 있다.
생활사는 1년정도 소요되고, 부패한 유기물이나 식물이 숙주이다. 오래된 종이나 판지 혹은 작은돌 틈에 많은 수가 숨어서 서식하며 야행이다.
- 크기 : 몸길이 약 22mm
- 활동시기 및 서식장소 : 절지동물 그리마목 그리마과의 순각류(脣脚類).
그리마목 그리마과 부속지수 15개(다리) 풀숲,인가지붕밑, 얕은 동굴 등에 서식.한국·일본·타이완에 분포 징그럽게 생긴 외형으로 사람에게 혐오감을 줌
대표: 김정용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가야대로 623-1, 4층
사업자등록번호 : 667-45-00371